크게보기 작게보기
페이스북
JMS 천사사탄론
현대종교 | 김경천 목사
2023년 08월 23일 08시 03분 입력

정명석은 천사와 사탄에 대해 성경에 없는 말을 많이 한다. 그 이유는 사람들에게 자기는 영적 지식이 많고, 영계의 거성이라고 자랑하고 미혹하여 사람들을 끌고 가기 위함이다.

정명석의 주장

1. 천사는 어떤 존재인가?


①사람과 똑같은 모양과 형상이지만 영체로 존재하며 키는 2미터 정도이다.
②천사도 성이 있다. 즉 남자 천사도 있고, 여자 천사도 있다.
③천사는 날개가 있는 것이 아니라, 날개처럼 보이는 의상일 뿐이다. 사명에 따라 의상이 다양하며 날개가 클수록 높은 계급이다. 날개 없는 의상도 있다. (히1:14; 눅24:4; 마28:2-3; 막16:5; 계4:8)

2. 천사의 직위

천사도 사명, 진리, 개성의 급에 따라 직위가 다르다. ①천사장: 가브리엘 ②천군장: 미가엘 ③천군 : 천국 군대로서 사탄을 상대로 싸운다. 이들은 영적 무기를 가지고 다닌다. ④경호 천사장: 루시엘(하나님의 창조목적을 반대하여 사탄 루시퍼로 변질됨)

3. 천사를 대하는 방법

귀히 여기고 관심을 가지고 정성으로 대해야 한다. 안 보여도 기도해 주고 대화도 해 주고 잘한다고 칭찬도 해 줘야 한다. 자기 수호천사가 안 보일지라도 항상 옆에 있음을 믿고 행하는 자가 복 있는 자다.

4. 사탄의 기원

루시엘은 하나님이 사랑의 대상체인 인간을 창조하는 것을 싫어하고 반대했다. 지상세계 창조를 반대하였다. 이로 인하여 하나님은 천사장 루시엘을 쫓아내셨다. 고로 루시퍼가 되었다. (벧후2:4; 계12:7-9; 사14:12)

5. 사탄의 특성과 주관세계

사탄은 인간들이 하나님을 사랑하고 그 말씀에 순종하여 신부가 되어 사는 것을 최우선으로 막고 반대하고, 못하게 유혹한다. 완벽한 진리를 받았으면 다른 사람의 주관을 받아서는 안 된다. 다른 사람의 주관을 받으면 내 자신의 주관을 뺏기는 것이다. 사탄이 사람의 영인체에게 가서 직접 마음을 사로잡는 것을 말한다. 자기 안에서 사탄이 주인 노릇을 한다. 조각을 받은 후 곧 사탄이 그 속에 들어간지라(요13:26-27)

6. 사탄의 속성과 궤계

거짓말하고 꼬이며, 천사로 가장하여 거짓 계시도 주며, 기도를 못 하게 하고 … 사명자가 길을 못 가도록 누명을 씌워 죄인처럼 만들기도 한다 … 사탄은 하나님과 성자와의 사랑을 최고 반대한다. 지상의 사명자를 사랑하고 따르는 것을 반대하고 막고 불신케 한다. 사람을 쓰고 방해한다.

7.사탄을 이기는 방법

①사탄은 성자 주님과 일체 되어야 이길 수 있다. 절대 시대 보낸 자를 믿고 성자 주님을 사랑해야 이긴다.
②회개해야 이긴다. 죄가 있으면 절대 사탄을 다스릴 수가 없다.
③말씀, 기도, 성령의 불, 자신의 육성과 싸워 이겨야 한다. 찬양과 감사로 이긴다.

8. 귀신

구원받지 못한 자의 영이며, 각종의 병을 주고, 다툼을 일으키고, 사탄의 종노릇을 한다.

결론

이 시대도 신약 자녀권 세계에서 성약 신부급 역사를 펴니, 보다 사망권이 구시대 자녀권이 또 반대하고 사탄 짓을 한다. 항상 하나님이 자기보다 다른 자를 더 낫게 여기면 시기 질투하여 루시퍼 사탄 짓을 하는 것이다. 주님과 그 보낸 자를 절대 믿고 따를 때 사탄과 마귀를 결박할 수 있는 것이다. 또한 자기를 연단시켜 하나님과 그리스도와 일체된 영이 되어야 하며, 말씀을 듣기만 하지 말고 자신을 고쳐 나가야 사탄이 틈타지 않는다.

반증

1. 천사는 어떤 존재인가?


천사는 남녀의 성이 없다. 천사가 2m라는 것도 성경에 없다. 부활 때에는 장가도 아니 가고 시집도 아니 가고 하늘에 있는 천사들과 같으니라(마22:30) 천사의 성性이 있느냐 없느냐 하는 문제는 아주 중요하다. 정명석의 타락론에 의하면 경호 천사장이 남자 천사였고, 그래서 성장 중인 하와에게 가서 성적인 유혹을 하였다고 주장하기 때문이다. 천사가 2m라는 말이 성경에 어디 있는가? 그리고 천사의 날개가 옷을 의미한다고 단정 지을 수 없다. 실제 날개가 있다고 믿기도 힘들지만, 정명석처럼 없다고 믿기는 더 힘들다. 성경에는 그룹cherub은 날개가 4개이고(겔1:6), 스랍seraph은 6개라고 숫자까지 나와 있기 때문이다(사6:2). 누가 성경에 없는 말을 하면, 그가 새 진리를 말하는 것이 아니라 그냥 거짓말을 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다. 너는 그의 말씀에 더하지 말라 그가 너를 책망하시겠고 너는 거짓말하는 자가 될까 두려우니라(Do not add to his words, or he will rebuke you and prove you a liar)(잠30:6)

2. 천사의 직위

①하나님의 보좌관. 그룹(Cherubim)과 스랍(Seraphim): 그룹(Cherubim)은 낙원의 입구를 지키고, 속죄소를 덮으며(출25:20), 하나님의 강림에 동행한다(삼하22:11). 하나님의 권능과 위엄과 영광을 계시한다. 그룹들 위에 계신 하나님(왕하19:15; 시99:1; 사37:16). 속죄소를 덮는다(히9:5). 스랍(Seraphim)은 하나님 보좌 주위에서 하나님께 시중든다. 또한 찬양을 드린다. 대기 상태에서 명령을 기다리는 천사이다.(사6:2, 6:6)
②천사장: 미가엘은 하나님의 용감한 천군장이다.(단10:13, 21, 12:1; 유1:9; 계12:7) 가브리엘은 계시 전달과 해석을 하였다.(단8:16-17, 9:21; 눅1:19, 26)
③사탄의 정확한 이름은 알 수 없으나 흔히 루시퍼(Lucifer)라고 한다. 이사야 14장 12절에서 바벨론 왕을 루시퍼(새벽 별)로 빗대었는데, 그 바벨론 왕이 바로 사탄을 의미하고 있다고 해석하는 것이다. KJV 성경에서는 Lucifer라고 썼고, 다른 번역본에서는 morning star로 썼다. ④세상주관자(골1:16) dominions; 정사 principalities; 권세 powers; 보좌 thrones

3. 천사를 대하는 방법

천사와 직접적으로 통하려고 하지 말아야 한다. 천사와 직접 소통하려고 하다가 천사숭배에 빠지게 되고 귀신에게 미혹된다. 우리는 하나님께 기도하고, 하나님께서 천사를 통하시든지, 자연을 통하여서든지 응답하시는 것이다. 남들이 겸손과 천사 숭배를 주장하면서 여러분을 정죄하지 못하게 하십시오. 그런 자는 자기가 본 환상에 도취되어 있고, 육신의 생각으로 까닭 없이 교만을 부립니다.(표준새번역)(골2:18)

4. 사탄의 기원

①성경에 하나님께서 천지창조를 하시고 인간들을 창조하실 때 루시엘이 반대하거나 싫어했다는 말이 없다. 그 때에 새벽 별들이 기뻐 노래하며 하나님의 아들들이 다 기뻐 소리를 질렀느니라(욥38:7)
②사탄은 인간 창조 전에 이미 천국에서 추방된 상태였다. 하늘에서 전쟁을 일으켰으나 패배하여 쫓겨난 것이다. (계12:7~8; 벧후2:4; 타르타고스; 유1:6)
③택함 받지 못한 천사들이 타락하였다. 하나님과 그리스도 예수와 택하심을 받은 천사들 앞에서…(딤전5:21)

5. 사탄의 속성과 특성

천사가 교만하여 하나님처렴 되려고 하다가 사탄이 되었다.
①하와에게 유혹할 때에도 너희가 그것을 먹는 날에는 너희 눈이 밝아져 하나님과 같이 되어 … (창3:5)
②바벨론 왕과 두로 왕도 하나님처럼 되려고 하다가 멸망 받았다. 가장 높은 구름에 올라가 지극히 높은 이와 같아지리라 … (사14:14) 네 마음이 교만하여 말하기를 나는 신이라 내가 하나님의 자리 곧 바다 가운데에 앉아 있다 하도다(겔28:2)
③사탄은 예배를 받고 싶어한다. 사탄이 예수님께 나타나 천하만국의 영화를 보여주며 자기에게 경배하면 다 주겠다고 유혹하였다(마4:8-9). 오늘날 자기를 믿으면 천하만국을 주겠다며 미혹하는 것이 사탄이다. 오늘날 사탄이 교주들을 통해 나타나 교주에게 경배하라고 한다. 그러므로 이단의 교주를 믿는 것은 사탄에게 경배하는 것이다.
④이단 교주들이 자기를 신격화하다가 적그리스도들이 되었다.(마24:5; 살후2:4)

6. 사탄을 이기는 방법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사탄을 이기는 것이다. … 너희가 환난을 당하나 담대하라 내가 세상을 이기었노라(요16:33) 무릇 하나님께로부터 난 자마다 세상을 이기느니라 세상을 이기는 승리는 이것이니 우리의 믿음이니라 예수께서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믿는 자가 아니면 세상을 이기는 자가 누구냐(요일5:4-5) 그러므로 사탄을 이기는 방법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이기는 것이다.(요:14-15; 창3:15; 민21:8; 골2:15) 예수 그리스도께서 십자가로 사탄을 이기셨기 때문이다. 통치자들과 권세들을 무력화하여 드러내어 구경거리로 삼으시고 십자가로 그들을 이기셨느니라(골2:15)

7. 귀신은?

귀신은 구원받지 못하고 죽은 영혼들이 아니라 사탄의 졸개들이다.

결론

정명석은 과거에는 사탄의 기원에 대해서 경호천사장이 하와를 미혹하여 사탄이 되었다고 가르쳤다. 그러나 지금은 하나님의 인간 창조를 반대하다가 사탄이 되었다고 수정하였다. 수정한 것 자체가 이단임을 자인한 것이지만, 수정한 것도 성경적 근거가 없다. 천사가 성性이 있다고 주장하고, 키도 2미터라고 주장한다. 이런 성경에도 없는 주장들은 새 진리도 아니고 높은 진리도 아니다. 정명석은 계시받았다고 주장하지만, 성경에도 없는 것들을 더해서 말하게 되면 거짓말쟁이가 될 뿐이다(잠30:6). 성도들은 십자가의 도道 외는 자랑하거나 알 필요가 없다. 잘못된 교리는 잘못된 신앙생활을 하게 한다. 이단자들은 하나님의 뜻을 행한다고 믿고 있지만 정작 사탄의 뜻을 추종하는 것이다.

- Copyrights ⓒ 월간 「현대종교」 허락없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